본문 바로가기

탐방

KR 원주 ~ 강릉 철도건설 현장 탐방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5년 4월 30일 학교에서 주관하여 KR산업 현장인 원주 강릉간 산업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철도산업현장에 가본다고 생각하니 전날부터 막 긴장되고 왠지 두근두근!ㅎㅎ



그런데 따다다단 따다다단........현장에 딱 도착하니깐 제가 생각하던 모습이 아니여서 실망이 컸어요...


근처에 현장이 있어 보이는 것도 아니였고 ...여기 뭐하는 곳이지?라는 생각을 처음 했던거 같아요.. 


그렇지만 일단 들어가보자!! 자 같이 들어가 봅시다!




외부 모습과는 정반대로 내부는 아주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많이 나더라고요! 


이제 요기 보이는 의자들에 앉아 있으니 직원분들이 오늘의 일정과 간단한 소개말씀이 있었어요


또 간단한 철도에 대한 설명도 해주셨고 어떤 일을 하고 있으신지 설명도 해주셨어요





위의 사진을 보면 아주 열정적으로 설명해주시고 영상을 통하여 쉽고 빠르게 이해를 도와주셔서 집중력은 최강!!


아 참고로 원주~강릉까지 철도건설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 맞춰서 개통한다고 합니다!


열정적인 설명을 끝마치고 간단하게 점심식사후 건설현장으로 자리를 이동하였습니다.


잠깐!!




공사현장 출입전 안전모는 필수!! 다시한번 안전모 체크!



여기는 소막골터널이라고 하여서 685m의 길이이고 NATM공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곳은 소막골터널 바로 옆에 위치한 교량입니다.


여기서도 열심히 교량에 대해서 가르쳐 주셨어요!! 


다음으로는 변전소를 방문하였습니다.


자! 들어가 볼까요!!


그런데!! 관계자외 출입금지구역이 많아서 눈으로 감상하고 나왔습니다.하하핫

신기한 설비들이 많더라고요. 이것저것 설명을 많이 들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것으로 원주~강릉간 철도건설현장 탐방을 마무리 짓고 다시 학교로 돌아왔습니다.

처음 들렀던 산업현장이였기 때문에 많이 보고 듣고 하여서 기분이 좋았어요 히힛

이상으로 KR 원주~강릉간 철도건설현장이였습니다.


※ 참고사항 

원주~강릉 복선구간은 2018년도 평창동계올림픽시즌에 맞추어 개통할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평창동계올림픽 시즌중에는 서울역에서 출발하여 강릉까지 갈수있다고 합니다.


   출처 - 소소한일상 [ http://eagle2080.tistory.com/ ]